소비요정의 맛집

강원도 양양 솔비치 근처 한식맛집 옛뜰

소비요정 2023. 12. 18. 18:03

강원도 양양 솔비치로 가족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솔비치 근처에서 한식으로 아침먹을 수 있는 곳을 찾다가
우연히 발견해 다녀오게된 옛뜰 이었어요!

양양 솔비치 근처 옛뜰 위치

양양 솔비치와 엄청 가깝고
일찍 시작하는 편이러 아침먹을 수 있어 좋아요

 

저는 11시 체크아웃하고 바로 갔는데요,

아니 근데ㅠ 만차에다가 사람들이 꽤 기다리고 있더라고요

11팀 대기 중

정확히 일요일 오전 11시 18분에 갔더니

앞에 대기 11팀이 있었어요

또 정확히 옛뜰 앞에서 대기하다가

11시 54분에 들어갔네요!

거의 40분 가량을 기다렸지만 그래도 괜찮았어요!

 

양양 섭국 맛집 옛뜰 후기

가기 전에 찾아볼때 섭국이 뭐지? 했는데 홍합이래요~

한번도 못먹어본 음식이라 가기 전부터 설레였어요ㅋ

옛뜰 메뉴

메뉴는 섭국, 섭 비빔밥, 순두부, 째복탕이 메인이고요

그 외에 두부 메뉴가 일품으로 있어요!

그리고 이날 우리가 시킨 다마솥 순두부가 마지막 순두부였어요!!

딱 점심에 맞춰 갔는데 11시 체크아웃하고 바로 갔거든요~

순두부 드시고 싶다면 조금 일찍 움직이세요ㅎ

 

섭 비빔밥

홍합 비빔밥 인데요, 소스가 참 감칠맛 나면서 매콤 꼬소하니 맛있어요!

근데 개인적으로는 비빔밥은 메인이 아니에요~

인원 적거나 고민되시면 비빔밥은 패쓰하세요

다른 메뉴에 비해 특색이 있지는 않았어요ㅋ

영롱한 비빔밥

그래도 맛은 있답니다ㅋㅋ

양도 양푼같은 그.. 냉면기에 나와서 엄청 양도 많고요ㅎ

맛있었나..사진을 두번이나 찍었네ㅋㅋ

저는 처음 간거라 이것저것 먹고싶어서

비빔밥도 시켰는데, 여러 명이서 나눠먹으면 한입 먹어보긴 좋아요!

 

들기름 두부구이

 

우리가족 만장일치 최고의 메뉴는 이거였어요!!

들기름 두부구이 이건 꼭 드세요

손바닥 만한 두부가 4개 나옴

야들야들한데 들기름으로 구워서 챱챱

을매나 맛있게요?

이건 누구랑 가도, 아니지 혼자가도 꼭 시켜야해요!!!

양념장도 콕콕

옛뜰의 들기름 두부구이 두부가 엄청 큰데

사진으로 보니까 좀 작아보이네요?!

(내가 지금 배가 고파서 그런가..ㅋㅋ)

 

반찬들도 정갈하게 나옵니다~

야채반찬류와 오뎅ㅎㅎ 근데 반찬은 딱히 리필 안했어요

섭국먹어야지~~~

 

드디어 섭국 나옴

매콤 칼칼 섭국은 이거 정말 신기해요

약간 걸죽한게 죽?같은 재질인듯 국이고요

맛이 무척 시원~한데다가

저는 해산물을 싫어하는데 비린 맛은 또 없더라고요!

먹기 전에 찍을거야- 호다닥!

진짜 이걸 뭐라 설명해야 하지..

이게 섭국이구나~ 하면서 먹었어요ㅋㅋ

매콤 칼칼한데 이집은 양념을 참 잘하는 집이라는 생각도 들었어요!

 

그리고 섭국은 한번에 뚝배기에 나와서

2인분 시켜도 저렇게 하나에 담아주셔서

덜어먹어야해요~~

 

섭국과 비빔밥 두부 한입씩 다먹자!!

다시봐도 쨥쨥 저녁식사 전이라 그런지 또 먹고싶네요

이 섭국은 어찌보면 제가 싫어하는 모든걸 갖고 있거든요?

죽, 해산물... 안먹는데 말이죠

근데 너무 맛있는거에요ㅋㅋㅋ진짜 신기하게

아주 시원한 국물이 일품이고 또 매콤하면서 자극적이지 않고

아주 매력적인 친구에요~~~~~

다음에 가면 더 이른 아침에 가도 좋을 것 같아요.

 

가마솥 순두부

마지막은 가마솥 순두부!

우리 가족이 시킨 이날 마지막 순두부ㅎㅎ

 

순두부는 의외로 저희 아부지 최애였어요

이게 제일 맛있데요~~

물론 아빠가 시킴ㅋㅋ

영롱 직접 만든 순두부

이건 옛뜰에서 직접 만든다고 하던데

그래서 하루에 판매할 수 있는 양이 정해져 있나봐요

강릉도 순두부가 유명한데 강원도에서는 순두부를 많이 먹나봐요

 

추운데 뜨신 순두부도 속이 촥 풀리고 좋았어요

소비요정 아부지는 순두부가 최애라고 했으니

다들 참고하셔서 주문하세요ㅋㅋ

 

챱챱...

아 맛있었다...

 

그 지역에 가면 꼭 먹어보고 싶은 그런게 있잖아요?

저는 이번 양양 여행에서 옛뜰이 그랬거든요ㅎ

가족들 모두 만족해서 신나게 먹고~~

 

한계령 휴게소 올라갔는데~~~~

타이어 펑크나고~~~~~~~

밤에 집에 돌아오고 다음날 나만 출근이라 매우 핀또가 상해서ㅋㅋㅋ

괜히 심술이 났더랬습니다...머슥

그래도 풍경은 좋았다...

 

그래도 이번 가족여행에서도 맛집을 찾아서 정말 다행~

다음 양양가면 또 갈거에요!

 

- 소비요정의 쨥쨥여행 -

 

[강원도 여행 참고하면 좋은 글]

- 양양 후식) 강원도 양양 낙산사 낙산해수욕장 카페 에센시아

 

강원도 양양 낙산사 낙산해수욕장 카페 에센시아

가족여행으로 양양을 다녀왔는데요 강원도 양양 낙산사쪽 낙산해변을 들리게 되었어요! 낙산해수욕장 카페 에센시아 위치 낙산해변이 보이는 해변가에 있는 멋지고 큰 카페에요 바로 옆에 엄

sobeelif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