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요정의 국내여행

국내여행 강원도 정선 아우라지 그리고 레일바이크와 파인포레스트정선 알파인 리조트 후기

소비요정 2022. 2. 3. 15:32

가족들과 강원도 정선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정선 하면 유명한 아우라지~~~~~ 그리고 레일바이크 타고

파인포레스트 정선에서 묵었던 후기를 가지고 왔어요~~~

 

 

강원도 여행 동선

일단, 전체 동선을 보면 이렇습니다.

옥산장 -> 아우라지 -> 레일바이크 -> 파인포레스트 정선 -> (다음날) 동광식당

 

이미 먹을거리는 따로 포스팅 해 두었으니

글 최하단 리스트를 참고해 주시구요!

 

오늘은 정선에서 놀 거리인 아우라지, 레일바이크 후기와

숙소로 갔던 파인포레스트 정선 알파인 리조트 후기를 알려드리려고요~~~

 

 

강원도 정선 아우라지

아우라지 주차장으로 네비를 찍고 가시면 됩니다.

아우라지 관광지는 건너편 마을이라서 주차장은 선착장 쪽에 있는 곳으로 갔어요.

주차장이 매우 크고 무료입니다.

 

 

아우라지에서 가장 유명한 돌다리고

사람들이 건널 수 있는 아주 큰 돌이에요

아우라지 전경
정선 여행지 아우라지 맑은 물

 

물이 엄청나게 맑아서 겨울만 아니면 첨벙 발 담가보고 싶더라고요

돌도 거의 성인 사람만한 돌인것 같은데,

양 쪽으로 안정감 있게 2명씩 가도 될 정도로 큽니다.

 

여기를 건너가는 인증샷 필수!

 

아우라지 갔다면 바로 여기 돌 위에서 걸어가는 인증샷은 필수입니다ㅋㅋ

꼭 찍으세요~~ 무지 예뻐요

가족 초상권을 위해ㅎㅎ사진은 스킵 >.<

 

진짜 엄청나게 맑은 아우라지 물

 

아래 사진은 돌 다리를 다 건너와서 언덕에 서서 바라본 모습인데요

아우라지 돌다리

건너편 주차장에 주차된 차들 보이시죠?

저기에 주차하고 돌다리 건너고 다리들 건너보면서

한강으로 들어가는 물길을 바라보는 아우라지 전경을 구경하면 됩니다~~

 

어디서 봐도 너무 깨끗한 물

 

그리고 반대편 쪽에는 아우라지 출렁다리가 있는데요,

저희는 주차장으로 돌아갈때 요 출렁다리를 건넜어요!

 

아우라지 출렁다리

 

 

이 출렁다리도 무척 멋진 다리입니다ㅋ

세 줄기의 물길이 만나는 곳, 아우라지 였는데요

여기 물길이 한강까지 이어져서

과거에는 한양 건축을 위해서 강원도에서 나무를 벌목하고

이 물길로 나무를 싣고 뗏목을 통해 유통?을 했다고 하네요

 

 

정말 천천히 나룻배 타고 이 물길로 한번 서울까지 가보고도 싶었어요ㅎㅎ

 

 

정선 레일바이크 체험

그리고!! 레일바이크의 원조라는 정선 레일바이크를 타러 왔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레일바이크라고 하네요~

저는 레일바이크라는것 자체를 처음타봤어요.

매표소에서 표를 사자~
간이역 개조한 매표소

정선 레일바이크는 예매 필수 라는데요,

정해진 시간에 같이 출발하는 코스로

전체 코스는 1시간? 정도로 생각하고 동선을 짜셔야 합니다!

 

우리는 사실... 아무 생각 없이 그저 풍경 유람하고 드라이브 온거라서

뭐~ 있으면 타고~ 예매 안해도 되면~ 타던지~

안일한 생각으로 왔고요

저는 더더욱이 사실 안타고 싶었습니다.

(추위도 싫고ㅋㅋㅋ뜨신 숙소에서 바깥 풍경 바라보며 노곤노곤 책읽고 싶어서 책 가져옴)

 

정선 레일바이크 진짜 탔네

그래도 왔으니 어머니의 성화에 못 이기는 척

같이 타기로 했습니다.

 

심지어 아버지는 진짜 안타심

운전하고 피곤하시다며 카페를 가신다고 안타셨어요ㅋㅋㅋㅋㅋㅋ

그치만 레일바이크 표가 2인, 4인이라 3명이 타도 4인승을 사야 합니다.

 

그런데 왠걸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또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와 이거 또 타고싶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재밌쨔나요!!!!!!

별 다섯 개!!!!! 만점!!!!

 

 

이미 어머니는 타기 전부터 신나셨고

(레일바이크 유 경험자)

저랑 동생은 살짝 시큰둥~~~~

 

레일바이크를 타보자

 

ㅎㅎㅎ근데 이게 약간 산 중턱에서 아래 평지로 내려오는 구간이라서

중간에 엄청 꽤나 스피디하게 내려오는 구간도 있고요!

정선 풍경이 진~짜 너무너무 좋더라고요

 

레일바이크가 쪼르르르륵 순서대로 갑니다

 

앞 차와 안전거리 유지하고 슬슬 페달을 밟으며

그치만 저는 피곤하신 동생님과 연로하신 어머니께 페달을 맡길 수 없어

등에 땀나게 달렸다는.....

허벅지가 후덜덜 했어요......

혼자 열심히 4인용 페달 밟으면 그렇게 되긴 하더라고요...

 

 

아름다운 정선 레일바이크 풍경

 

그래도 너무 행복했습니다.

타는 내내 캬르르 캬르르-

우리 가족들 웃음이 멈추지 않았고요

타지 않으신 아버지를 아쉬워하며

캬르르- 캬르르-

 

가는 곳곳마다 풍경에 취한다...

 

진심으로 또 타고싶을 정도로 너무너무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실제로 재밌었고요ㅋㅋㅋ

 

 

그리고 돌아올 때는 아래 열차 뒤쪽에 바이크를 싣고 앞쪽에는 사람을 태우고

열심히 바퀴 돌려 지나온 길을 다시 올라갑니다.

 

+ 요기 내리면

중간에 레일바이크에서 찍은 사진을 인화해서 팔거든요?!

만원인가 만오천원인가ㅋㅋㅋ

아니 근데 약간 90년대삘 사진인데,

생각보다 너무 잘나와서

사버렸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추억으로 간☆직

 

돌아올 때는 이 캐릭터 열차타고 컴백-!

 

다음에 정선 가면 또 탈거에요

레일바이크~~~~

 

 

♨ 정선 시장 저녁거리 실패담 

그리고 저희는 중간에 정선 시내에서 시장을 들렀습니다.

저녁으로 간단하게 먹을 거리들을 샀는데

네,

사진이나 후기가 없죠?

너무 맛없어서

닭강정도 맛없어서 

컵라면 먹었습니다........................

아, 떡은 맛있었어요!

떡은 유명한 강릉이 본점인 떡집이었더라고요ㅋㅋㅋㅋ

시장에서 된통 당한걸... 숙소 와서야 알았기 때문에......ㅜㅜ

후기따윈 없습니다.

 

 

정선 숙소 파인포레스트 정선 알파인 리조트 - 스파스위트

리조트는 숲에 둘러쌓인 아주 조용한 곳입니다.

그리고 거실 양측이 창문이라 해가 증말 잘 들더라고요~

낮에 매우 따순 그런 방이고요

 

정선 파인포스트는 리조트 말고 위쪽 호텔도 있습니다.

체크인할때 호텔로 잘못감...

호텔 로비 너무 좋더라고요

근데 파인포레스트 정선 알파인 리조트 여긴 로비가........

가격대비 무척 허전한 곳이었고

하루 더 있었다면 호텔 로비가서 놀았을것 같아요ㅋ

 

거실 3인 쇼파

방 2개 = 침대방 1개 + 온돌방 1개

매우 큰 거실

 

제가 예약 했는데 (골라놓고 예약좀 해달라 하셔서...)

금액은 택스 포함해서 1박에 21만원 정도 였습니다.

 

그리고 숙소는 아래 부엌에 갑분 스파가 있는

스파 스위트 객실 이었습니다ㅋㅋ

 

정확한 결제정보를 찾았다

 

 

아버지가 어디에서 스파 스위트 객실 후기를 보시고

갑자기 여기를 가야겠다!

해서 오게된 정선 여행이었습니다ㅋㅋㅋ

 

우동을 먹어야 할 것 같은 욕조

 

진짜 쌩뚱맞은데, 저희는 가족들 모두 수영복 따로 챙겨가서ㅋㅋㅋㅋ

각자 시간 정해놓고 스파를 즐겼다는 행복한 이야기

심지어 저는 첫 번째로 스파 도전하고 뻗어서

12시간 이상 자느라고 고스돕도 못치고 왔다는 이야기ㅋㅋㅋ

 

 

생각보다 스파 크고 좋더라고요ㅎㅎ

그치만 위치는 진짜 왜 저기있는지...1도 모르겠고요

낮에 스파 했으면 바깥 풍경 보기도 좋았을텐데

저녁에는 풍경이 안보여서 좀 아쉬웠어요

 

 

그치만 저는 침대방에서 쿨쿨 잘 자고 왔기 때문에

가족여행으로는 방도 따로고

이만한 곳이 없는것 같네요~~~~

 

 

- 소비요정의 12월 강원도 정선 여행 - 

 

정선여행 맛집 리스트 참고하세요!

2022.01.25 - [소비요정의 맛집] - 정선 옥산장 곤드레 한정식 맛집

 

정선 옥산장 곤드레 한정식 맛집

겨울 가족여행으로 정선을 다녀왔습니다! 가기 전 저의 임무는... 맛집을 찾아내 가족들을 인도하는 것이었죠 ㅎㅎㅎ 그래서 찾아낸 정선 맛집! 이 곳은 맛집으로 인정하겠습니다. 곤드레 비빔

sobeelife.tistory.com

2022.01.26 - [소비요정의 맛집] - 강원도 정선 맛집 동광식당 콧등치기 국수 후기

 

강원도 정선 맛집 동광식당 콧등치기 국수 후기

강원도 정선 여행에서 맛집을 여러개 리스트업 해 두었는데요, 1박 2일 일정이라 생각보다 시간이 많지 않아서 모든 곳을 가보지는 못했습니다. 그 중에, 강원도 정선 가면 꼭 먹어봐야할 신기한

sobeelif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