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요정의 맛집

강원도 정선 맛집 동광식당 콧등치기 국수 후기

소비요정 2022. 1. 26. 16:03

강원도 정선 여행에서 맛집을 여러개 리스트업 해 두었는데요,

1박 2일 일정이라 생각보다 시간이 많지 않아서

모든 곳을 가보지는 못했습니다.

 

그 중에,

강원도 정선 가면 꼭 먹어봐야할 신기한 메뉴

콧등치기 국수를 먹으러 동광식당으로 갔습니다!!

 

정선 시내 근처에 있던 동광식당

 

바로 앞에 주차할 수있게 해주셔서

정선 동광식당 앞에 주차하고 들어갔어요~

 

 

정선 맛집 동광식당 블루리본

강원도 정선 맛집 동광식당 위치

동광식당 영업시간

매일 오전 9시 ~ 오후9시

- 연휴 기간은 쉬는 날이 있으니 확인하세요!

 

콧등치기 국수와 황기족발 맛집, 동광식당

가기 전, 찾아봤던 동광식당은 콧등치기 국수랑 황기족발이 아주 유명하더라고요!

원래 이 전날 저녁에 먹으려고 했는데ㅠㅠ

가족들이 다~ 숙소에서 쉬자고 그래서ㅎㅎ 저녁에 못오고 아침에 왔어요.

 

동광식당 내부와 메뉴 확대ㅋㅋ

소식하는 가족들 ㅠㅠ이라서 아침부터 황기족발은 못 먹고요ㅠㅠ

콧등치기국수와 만두국만 먹었습니다!

 

 

콧등치기국수 / 7,000원

콧등치기국수
실제 컬러와 가장 유사한 사진

콧등치기국수 정말 신기한 맛이었어요!

처음에는 무슨 맛인지 이게 뭐지?? 했는데요

먹다보니까 아~~~ 이거 된장맛이다!!!

 

구수하고 짭짤한 된장 맛으로 만들어진 메밀국수!

짭짤하긴 한데 간이 슴슴한 국수입니다.

엄청 건강한 느낌과 맛 이었고

무엇보다 먹고나서 속이 엄청나게 편안 했습니다.

(소비요정은 사실 밀가루 많이먹으면 속 안좋은데, 밀가루 매니아-!)

 

 

만두국 / 7,000원

작은 만두가 엄청 많은 만두국 + 밥

이렇게 작은 만두로 만두국을 주시다니!

정말 제 취향저격 이었어요

한 입에 쏙 먹을 수 있는 김치만두와

국물은 멸치육수 국물인 것 같은데

콧등치기국수 보다 더 간이 좀 되어있고

밥도 말아먹을 수 있도록 밥 한공기도 주십니다ㅎ

 

제 동생 메뉴인데 제가 엄청 뺏어먹었고요ㅎㅎ

겨울에만 하는 메뉴던데,

와 이거 만두국이 예상치 못한 별미였어요.

만약 서울에서, 동네에서 이 만두국을 판다면?

진짜 자주 갔을것 같아요.

집에서 해주신 집밥 느낌 물씬 나는 만두국

 

다시 생각해도 침이 꼴깍 넘어가네요.

 

 

정갈한 반찬류

반찬도 김치들이 다 엄청 시원하고

콧등치기 국수가 제가 생각한것 보다 꽤나 슴슴해서~

김치를 많이 먹었어요ㅋ

 

아부지가 김치가 진짜 옛날에 할머니랑 담그던 김장김치 맛이라고

엄청나게 감동하면서 드셨습니다.

동광식당 한상차림

 

이번 정선 여행도 의외로 식도락 여행이 되었습니다.

엄선하긴 했지만 맛집이라는 보장도 없었고

가족들 모두를 만족시켜야 한다는 부담감?도 꽤나 있구요.

 

그런데, 이번 여행에서 모두들 밥이 다 맛있었다고 엄지척~하네요

엄마아빠동생 모두를 만족시켜서 이번에도 아주 뿌듯했습니다.

 

 

첨언)

동광식당은 딱 먹었을때 와- 대박 맛있다!는 아니었어요

근데 한 술, 두 술 뜰수록 한 입, 두 입 먹을수록

은은하게 맛있음이 올라오는 집이었습니다.

다음엔 꼭 황기족발을 먹어볼래요!

 

 

- 소비요정의 짭짭여행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