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요정의 맛집

정선 옥산장 곤드레 한정식 맛집

소비요정 2022. 1. 25. 21:50
반응형

겨울 가족여행으로 정선을 다녀왔습니다!

가기 전 저의 임무는...

맛집을 찾아내 가족들을 인도하는 것이었죠 ㅎㅎㅎ

 

그래서 찾아낸 정선 맛집!

이 곳은 맛집으로 인정하겠습니다.

곤드레 비빔밥 정식을 먹을 수 있는 옥산장!

 

정선 곤드레 비빔밥 맛집 옥산장 위치

 

아우라지 근처 시내에 위치한 옥산장 입니다.

여기는 아무래도 아우라지가 유명해서 사람들이 꽤 찾아올것 같아요

게다가 레일바이크도 있고요!!!

(정선 레일바이크 후기는 다른 여행 포스팅에 할게요ㅎㅎ)

 

옥산장 영업시간

오전 8시 ~ 오후 8시

 

옥산장 주차장

옥산장 바로 옆에 주차 공간이 넓게 있어서 바~로 주차할 수 있습니다.

편하죠~~~

 

 

옥산장 음식점은 담장 안으로 쭉- 걸어가야 합니다.

바로 앞에 있는 곳을 정말 여관 같은 곳이었어요!

 

 

정선 맛집 옥산장 후기

옥산장 안쪽은 마치 큰댁에 놀러온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ㅎ

 

신발 신고 들어가서 그랬는지,

겨울이라 손님이 그리 많지 않았는데 동네 할아버님 모임을 하시는 것 같았어요~

구수한 사투리로 수다떠시는 소리를 듣자니 정겨운 큰댁에 온 것 같은 느낌이었답니다ㅋㅋ

옥산장의 따뜻한 내부

 

저희는 4인 가족이고

- 곤드레밥 제육정식 2인

- 곤드레밥 더덕정식 2인

이렇게 시켰던것 같아요!

(아카로 먹어서 = 내가 돈을 안내서 기억이 가물가물...ㅋㅋㅋ)

 

 

옥산장 정식 반찬만 올라온 상태ㅋ

 

반찬만 먼저 올려주셨는데도 테이블이 꽉 찰 정도로

찬이 정말 많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것...

와 이거 진짜 살아생전 처음 본 이것

 

강원도 별미 라는데

감자붕생이!

감자붕생이 컷

 

이제는 사람들이 많이 안해먹어서

감자붕생이 이건 자주 접할 수 없다고 하더라고요!

강원도 감자로 만든 특식을 맛봤습니다ㅎㅎ

 

엄청 쫄깃하고 살짝 달고

저 투명 전분이 젤리같은 식감이고

근데 또 엄청 디저트 느낌은 아닌데

뭐라 형용할 수 없는 음식이었어요ㅋㅋ

 

저는 솔직히 제 취향이 아니었는데

제 동생이 저 한점시 다 해치웠습니다ㅋㅋ

집에서 매일 먹고싶다고 할 정도로

지금도 사진 보여주면 먹고싶다고 할 것 같아요.

호불호 확실히 갈리는 음식일듯.

 

 

오늘의 메인! 곤드레밥

곤드레밥은 간장 양념에 촥촥 비벼먹고요

집 된장으로 끓인 국도 깊이감이 일품 이었습니다.

 

 

아래 더덕은... 말할 것도 없고요!

이렇게 구운 더덕구이 오랜만이라서 더 맛있더라고요!

퀄리티도 높은 더덕구이

 

제육볶음은 사실, 너무 흔한 메뉴라서 저는 기대감 1도 없었는데

세상에 마상에

아?! 제가 감히 2021년 한 해 동안 먹은 제육중에 가장 좋았습니다.

감히 너를 2021년의 제육으로 임명한다...

 

반찬도 간도 딱 좋고

모두 집밥 느낌으로 건강하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저, 맛있었으니 맛있다고 할 수 밖에요!

 

정선 맛집 옥산장!

 

그리고 나영석 PD의 싸인 뿐만 아니라

유명인들의 싸인이 한쪽 벽면을 꽉 채우고 있을 만큼

전국구로 유명한 맛집이더라고요~

 

여기 안갔으면 정말 어쩔뻔 했을까 싶을 정도로

강원도에는 맛집이 없다는 편견을 단번에 깨트려준 집이었습니다.

 

 

이 집을 시작으로 정선 여행이 행복했어요~

가족들 모두 만족감 풀로 채우고

저희는 아우라지 산책하고 정선 레일바이크 타러 갔습니다~~~~~

 

 

정선가면, 아우라지 근처 가시면 여기 꼭 넣으세요!

꼭이요~~

 

 

- 소비요정의 쨥쨥여행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