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요정의 국내여행

경주여행 2박3일 황리단길 여행코스 짜기 (프리미엄 고속버스 후기 포함)

소비요정 2021. 12. 28. 18:04

저의 이번 겨울 경주 여행은 아주 슬로우 휴식 여행을 중심으로 잤습니다.

한 동네 찍어서 그동네만 뿌셔야지가 메인 이었죠

그래서 이번에는 경주에서 가장 유명한 황리단길을 중심으로 여행코스를 짰습니다.

 

저는 황리단길 여행이 두 번째 인데,

첫 번째에는 친구가 데려가줘서 스윽 둘러보는 정도만 하고 한식집에서 밥먹고 바로 가는...

약간 코스여행의 한 루트에 불과했죠

그래서 이번에는 황리단길을 제대로 즐겨보고자 했습니다.

 

황리단길 뿐만 아니라 근처 유적지 여행이랄까

 

 

가기 전 여행 일정

이번 여행에서는 정말 쉼을 위한 여행이기에 먼 곳은 전혀 가지 않았습니다.

경주 택시 할증 붙는곳은 안-감!

 

황리단길 2박3일 일정 여행코스

 

계획은 계획일 뿐

실제로는 모두 유동적으로 변경되어 첫날 저녁 식사부터 다른 곳을 갔죠ㅎㅎ

 

숙소 : 경주 잎새달 스므날 펜션

숙소는 황리단길 내에 있거나 가장 가까운 곳을 찾으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경주에 간 만큼 한옥숙소를 고집했죠!

요즘 한옥 스테이도 엄청 많더라고요~

제가 2주 전즈음 예약했는데ㅠ

겨울임에도 연박이 가능한 숙소가 몇개 없었습니다.

이 부분이 정말 아쉬웠어요...

겨울에도 경주 여행 많이 가시더라고요!

 

그래서 황리단길과는 지도상 거리가 조금 되는 잎새달 스므날 이라는 한옥펜션을 예약 했습니다.

 

정문 전경

 

잎새달 스므날 펜션 ~ 황리단길과 거리

생각보다 가까웠습니다! 걸어서 10분정도 거리였어요.

조금 빨리 걷는다면 10분도 안걸릴 것 같아요!

 

잎새달 스므날 마당

주차장을 지나 정문을 들어오면 이렇게 큰~ 마당이 있어서

주말에는 밤에 불 피워서 캠프파이어 해주신다고 해요!

제가 갔을때도 밤에 다른 분들이 불 피워서 삼삼오오 계시더라고요

팬션에서 가장 예쁜 포인트

개별 방 안에 화장실도 모두 깨끗했어요!

저는 가장 작은 방으로 가서, 2명이 쓰기엔 부족함은 없었습니다.

 

장점

- 오픈한지 오래되지 않아서 엄청 깨끗한 한옥

- 한옥 안에 개별 신식 화장실 있음

- 보일러 빵빵

- TV도 달려있음

 

단점

- 방음 : 이거 진짜 심각해요ㅠ 모두가 조용히 해줘야 잘 수 있습니다.

저는 옆방에서 밤12시 되어서까지 떠들어서 (친구들끼리 온 것 같았어요) TV소리와 수다소리 다들립니다.

결국 옆방가서 조용히 해달라고 했어요. 그래도 계속 수군거리고 결국 엄청 시끄럽게(이건 어쩔 수 없죠 움직이면) 밖에 나가시던데 다시 들어오면서 소리나서 또 깨고... 하루 완전 못자서 불쾌했습니다ㅠ

방음 안되는걸 꼭 고려해서 한옥팬션 가세요

그래도 다음날은 옆방 사람이 없어서 편안하게 잤습니다ㅋ

 

- 방안에 간단히 물 끓일 수가 없음

(주방은 공용 주방에서 쓸 수 있어요! 밖으로 나가서 다른 건물로 가야해요~~ 대신 그래서 방이 깨끗하게 유지됨)

 

 

실제로 돌아다닌 범위

저는 걷는걸 좋아해서 그런지 아래 지도에서 빨간 부분은 다 걸어다녔어요!

첨성대 부근도 다 돌았구~~~

생각보다 황리단길 근처가 다 가까워서 춥거나 덥지만 않다면 살살 걸어다니기 딱 좋습니다.

반응형

 

 

 

서울 > 경주 고속버스 프리미엄 후기

이번 포스팅의 마지막은 바로...!

처음으로 탄 프리미엄 고속버스!!!!

 

저는 프리미엄 고속버스나 우등이나 사실 크게 차이는 많이 없었어요

누울 수 있다? 근데 저는 키가 작은 편이라 그런지

우등에서도 어느정도 눕다시피 앉을 수 있어서ㅋㅋㅋㅋ

마치 비행기 비즈니스석 같이 생겼습니다.

앞에 모니터도 있고, USB에 영화 담아가면 고속버스 모니터로 영화도 볼 수 있어요!

 

같은 금호고속인데 올때, 갈때 다른 버스를 탔어요

다른 점은 발 받침 쪽의 길이랑 모니터쪽 디자인 그리고 시트가 달랐습니다.

묘하게 아래 기린 스킨 시트ㅋㅋ 프리미엄 버스 다리받침이 좀 앞으로 튀어나와서 키 큰 사람은 발이 닿아서 불편하데요.

저처럼 키 작은 사람은 다 편합니다ㅋㅋㅋ

금호 프리미엄 고속버스

 

결론은 저는 제가 가고싶은 시간대에 프리미엄 고속버스 였는데요

구지 막 찾아서 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치만 키 크거나 덩치 좀 있으신 분들은 확실히 편하실 듯 합니다.

 

 

이제 그럼 경주 여행으로 떠나보아요~~~

개별적인 경주여행 콘텐츠를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황리단길 맛집투어도 기대해 주세요 >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