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요정의 맛집

경남 합천 해인사 산채비빔밥 맛집 정원식당

소비요정 2023. 6. 15. 16:49

해인사 앞에는 허영만 백반기행에 나온 맛집도 있고

원래 유명했던 맛집도 있지만

우연히 발견한 맛집이 있어요!!!

 

처음에는 낮에 유명한 식당을 갔는데

어머니는 만족 했지만 저는 좀 별로였거든요ㅠ

 

그래서 꼭 이 식당만 추천하고 싶어서 글을 남겨요~~~

해인사 산채비빔밥이 맛있는 먹자골목

합천 해인사 정원식당 위치

 

해인사 앞쪽 음식점이 모여 있는 마을이 있어요

산채비빔밥으로 유명한 곳들이 모여 있는데

지도에서 나오는 정원식당 위치가 실제 위치랑 아주 조금 달라요!

 

그치만 바로 앞에 있으니 지도에 위치한 곳을 찾아가면

바로 찾을 수 있을 거에요!

 

합천 해인사 정원식당 위치

이렇게 중간 사거리에 가장 잘 보이는 곳에 있답니다!!!

크... 저는 비오는날 가서 이렇게 멋진 풍경을 보고 왔어요~~

 

합천 해인사 정원식당 산채비빔밥 맛집 후기

저는 저녁에 산채비빔밥을 먹고, 다음날 점심에 전골을 먹으러 또 방문했어요!

산채비빔밥을 먹고 너무너무 맘에 들어서 또 방문 했답니다 ><

 

해인사 맛집 정원식당 메뉴

정원식당 메뉴 2023년 5월

정원식당 메뉴도 정말 많았어요!

저녁이고 비와서 추워서 버섯 전골을 먹고 싶었는데ㅠㅠ글세...

저희가 너무 늦게 밥먹으러 와서 사실 가게들이 다 닫고

정원식당만 열어 두셨는데... 아마 마감할때 들어온 것 같아요!

 

그래서 일단 산채비빔밥을 먹었습니다!

 

 

산채비빔밥 후기

아주머니? 할머니? 사장님이 홀로 요리도 하시고 주문도 받으시는데요

저는 가자마자 감동한것...!!!

정원식당 상차림

주문 하자마자 이것부터 차려주시는거에요ㅠㅠ

엉엉... 산채비빔밥 먹으면서 이런 정성스러운 마음이라니

냅킨을 착 깔고 물과 물티슈를 주셨어요!

 

점심에 먹은 다른 유명 맛집과 달리 더 정갈하고 깨끗했고

이렇게 정성을 다해주시는 마음이 너무 좋았어요~

 

대망의 산채비빔밥

두둥-

정원식당 산채비빔밥

반찬도 엄청 다양하게 주시고요!

반찬에 더덕도 있고~

겉절이 크... 엄청 맛있고요

정원식당 산채비빔밥 반찬

고추장은 집고추장 같은데

접시에 따로 주십니다!

정원식당 산채비빔밥 나물

 

저는 고추장 추가로 안하고

그냥 나물에 같이 주신것만 비벼서 꼬~소하게 먹었어요

 

 

일단 나물이 모두 다 정갈하고 간도 간간하니

진짜 딱 집밥같은 느낌도 들고

같이 주신 된장찌개도 크..너무 맛있었습니다.

산채비빔밥과 같이 주시는 된장찌개

전반적으로 엄청나게 정갈해서

맛도, 음식 담아주신 것도 모두 정갈 그 자체

 

너무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너무너무 좋아서 네이버 영수증 리뷰 남기려고 영수증도 챙겨왔는데요~

정원식당 이사를 하신건지ㅠㅠ

지도 정보랑 일치하지 않아서 그런지

등록이 안되서 못했어요!

 

 

네, 다음날 점심 또 갔습니다!!!

합천 정원식당 드루가 드루가~

 

정원식당 능이버섯전골 리뷰

어제 저녁에 못먹은 능이버섯전골을 먹으려고 다시 갔습니다ㅋ

맛있는 반찬

묵을 먼저 주셨는데

크...너무 맛있어서 밥 오기전에 다먹을뻔...

반찬 세팅

어제와 거의 같은 반찬 세팅인데요

상차림

정말 정갈 그자체!

사진을 보는데도 저 아삭꼬독한 반찬들을 먹는 기분이에요~

 

능이버섯 반찬도 있음

 

드디어 능이버섯전골!

같이 간 어머니가 정말 드시고싶다고 하셨는데

정원식당 능이버섯전골

와... 능이버섯이 이런 맛이구나 싶은

진짜 깊은 버섯맛

그리고 여기 불고기용 고기가 조금 들어가 있어서

어제 내내 산채비빔밥 야채만 먹어서 부족했던 단백질을

두부와 고기로 채웠습니다ㅋㅋ

 

전골 맛 또한 너무나 정갈해요

입에 남는게 없이 깔끔한 맛

서울에 있으면 매일 가고

사람들하고 약속 있으면 항상 여기가서~

전골 맛별로 시켜서 먹을거 같아요...

 

 

싱싱한 산나물과 깔끔 그 자체인 음식

합천 해인사에 들리신다면

꼭 정원식당으로 가보세요!

 

 

그냥 여긴 제가 부탁할게요.

해인사 방문하면 정원식당 꼭 가세요

꼭이요!!!

 

사람 입맛은 다 달라서

왠만하면 이렇게까지 추천은 안하는데ㅋㅋ

그만큼 제 입맛에는 너무 좋았다구요!!!!

- 소비요정의 쨥쨥여행 -

728x90
반응형